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광주광역시광주광역시는 중앙근린공원(1지구) 공원조성계획(안)에 대한 시민의 궁금증 해소를 위해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주민설명회는 27일 오후 2시 서구 금호동 서구문화센터 2층 공연장에서 열리며, 이 자리에서는 그동안 계획됐던 공원조성계획과 풍암호수 수질개선(안)에 대해 주민들에게 설명하고 다양한 주민의견을 청취한다.
중앙공원은 서구 금호동, 쌍촌동, 풍암동, 화정동, 남구 주월동 등을 걸치고 있는 부지면적 302만8000여 ㎡ 규모의 광주시 대표 도심공원이다.
이중 중앙공원(1지구)는 공원중심 풍암호수와 다양한 기능을 가진 8개의 테마숲이 어울어진 숲기반 도시공원으로, 도시정원센터, 힐링캠핑장, 넓은 잔디광장, 빗물생태원, 한국야생식물온실, 어린이 피크닉 마당 등의 공간시설이 조성된다.
풍암호수는 기존 농업용저수지가 아닌 친수형 호안과 3등급수질의 도시 호수공원으로 거듭나게 되며, 호수주변으로 어린이 들이 즐길 수 있는 발물놀이장, 호수백사장, 호수를 전망할 수 있는 실버카페 등이 들어서게 된다.
박금화 시 공원조성과장은 “다양한 시민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명품공원으로 조성하기 위해 설명회를 개최한다”며 “관심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