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번째 유...
진천군 소재 한국에너지공단 자동차연비센터는 26일 지역 사회복지 전담 기관을 방문해 차량 정비 활동을 펼쳤다.
이번 활동은 진천군과 체결한 ‘협력 네트워크 기반 수송복지’활동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한국에너지공단은 이날 장애인복지관,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등 5개소의 차량을 정비하고 노후 타이어 교체를 진행했으며 정비는 금호타이어 품질서비스팀 직원들의 재능기부로 이뤄졌다.
또한 복지용 차량 운전직원을 대상으로 경제운전 습관, 쾌적한 차량 환경 유지 방법 등에 대한 교육도 진행했으며 관련 교보재를 제공, 진천군장애인복지관에는 100만원 상당의 관리 물품을 지원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생거진천종합사회복지관을 이용하는 에너지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에너지바우처 사업 현장 상담과 안내를 지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