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교육발전특구 연계 ‘AI 교육’ 추진
원주시는 교육발전특구 사업과 연계해 초·중학생과 교원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 교육을 추진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원주시가 주최하고,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가 주관한다.먼저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AI 영재 심화 교육’을 운영한다. 교육은 당초 20명 규모로 계획됐으나, 국가 차원의 AI 인재 양성 기...
▲ 사진=구로청소년센터시립구로청소년센터는 11월 26일(토) 마술동아리 Team Drama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한 ‘마술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마술콘서트는 마술동아리 Team Drama의 재능기부 공연으로 코로나19로 위축된 청소년 문화예술 활동을 활성화하고 지역 아동·청소년에게 즐거운 여가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마술동아리 Team Drama는 국내·국제마술대회에서 수상 경력이 있는 실력파 청소년 마술사들이며, 이번 마술콘서트는 리더 민준서 마술사를 중심으로 다양한 주제의 마술공연을 기획해 주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김성곤 관장은 “동아리 활동을 통해 발견한 재능을 지역사회에 기부하는 청소년들이 매우 자랑스럽다”며 “청소년들이 준비한 이번 마술콘서트에서 친구, 가족들과 함께 재밌는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마술콘서트는 사전 신청 없이 공연당일 선착순으로 관람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시립구로청소년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