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제도 시행
포천시는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으로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운영이 제도적으로 가능해짐에 따라, 관련 기준을 마련하고 오는 3월 1일부터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도는 반려동물과 함께 음식점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 수요를 반영해 마련된 것으로, 반려동물 동반 운영을 희망하는 영업자...

※고흥 여성농업인센터 재봉봉사단, 지역사랑 나눔 실천
고흥여성농업인센터(센터장 박상규) 재봉봉사단 ‘예쁜손모아’에서는 마을회관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을 위한 공용베개를 700여 개 제작해 포두면 원봉림마을 등 60개 마을에 나누며 한 해 활동을 마무리했다.
예쁜손모아는 여성농업인센터 프로그램을 통해 만난 인연으로 이루어진 재능기부 단체로, 매년 지역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매월 첫 번째 토요일에는 공용베개를 제작하고, 세 번째 토요일에는 마을로 찾아가는 재봉봉사를 실시하며 어르신들의 의복 및 생활용품 수선을 지원하고 있다.
봉사단 참여자들은 “배우는 기쁨과 봉사하는 기쁨을 지역민과 함께 느낄 수 있어서 감사한 한 해였다”며 소감을 밝혔다.
고흥군 관계자는 “여성농업인센터의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센터 종사자 인건비와 운영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적 수요 및 특성에 맞는 교양강좌 및 문화활동 등의 프로그램 개발,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흥군 두원면에 위치한 고흥여성농업인센터에서는 여성농업인의 교육·문화활동 지원, 지역아동 돌봄 및 학습지원을 통해 여성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지역여성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