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국립 다도해 산림치유원 연계 산림휴양 네트워크 구축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국립 다도해 산림치유원 조성을 위한 예비타당성 조사 용역 추진에 대비해, 관내 기존 산림휴양시설과의 연계 방안을 검토하며 산림휴양 네트워크 구축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고 밝혔다.국립 다도해 산림치유원은 천등산 일원 약 277헥타르에 조성될 예정인 국가 산림치유 시설로, 광주·전남은 물론 부산·경남을 아우...
▲ 사진=이큐웨어IT 항균 전문 기업인 이큐웨어가 항균 원료를 원자재에 배합하는 기술을 바탕으로 네이버웹툰 인기작 ‘유미의 세포들’ 항균 키보드·마우스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유미의 세포들’ 항균 키보드·마우스는 깜찍한 매력으로 데스크를 꾸미는 데스크테리어(데스크+인테리어)에 안성맞춤형 제품이다. 제품에 디자인된 출출세포와 사랑세포는 웹툰 ‘유미의 세포들’에서 가장 인기 있는 캐릭터로 구현됐다.
특히 항균 키보드·마우스는 △항균 △디자인 △실용성에 대한 소비자 취향을 고려해 제품 선택 폭을 넓혔다. 무선 연결, 무소음, 시력 보호 센서, 스마트기기 거치 등의 다양한 기능으로도 제작됐다.
항균 키보드·마우스에 담긴 실리콘 기반의 항균 원료는 한국분석시험연구원(KATR)에서 대표 균(대장균, 살모넬라균, 폐렴균, 황색포도상구균, 표피포도상구균)의 항균 효과 99%를 갖고 있다는 성능을 검증받았다. 세균에 노출되기 쉽고 바쁜 업무로 하루 8시간 이상 머무는 사무실, 현대인들이 자주 찾는 커피숍, 소중한 아이들의 배움 공간인 학교에서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이큐메딕 담당자는 “항균, 디자인, 실용성을 고려해 제품을 제작한 만큼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큐메딕 스마트스토어를 비롯해 주요 온라인 몰 및 전국 대형 마트, 소매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