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 사진=울산광역시울산동부소방서는(서장 박중규)는 1월 10일 오후 2시 울산방어진항 냉동창고에서 화재예방 현장 지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겨울철 화재예방 대책의 일환으로 냉동·냉장창고에 대한 사전 예방대책 및 관계인 안전의식 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관계인 화재예방 인식개선 및 근무여건 개선 권고 ▲창고 화재사례 전파 및 소방안전교육 ▲현장 진압여건 확인 및 효율적인 피난 대응체계 구축 ▲용접․용단 작업 시 사전신고 및 임시소방시설 설치 안내 등이다.
박중규 동부소방서장은 “냉동(냉장)창고시설은 우레탄 폼을 내부 단열재로 사용하기 때문에 화재 확산 속도가 빨라 큰 인명피해로 이어질 수 있다.”며 “관계인들은 소방안전관리와 근무환경에 더욱더 관심을 갖고 사전에 화재를 예방할 수 있도록 힘써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