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사진=울산광역시울산동부소방서는(서장 박중규)는 1월 10일 오후 2시 울산방어진항 냉동창고에서 화재예방 현장 지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겨울철 화재예방 대책의 일환으로 냉동·냉장창고에 대한 사전 예방대책 및 관계인 안전의식 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관계인 화재예방 인식개선 및 근무여건 개선 권고 ▲창고 화재사례 전파 및 소방안전교육 ▲현장 진압여건 확인 및 효율적인 피난 대응체계 구축 ▲용접․용단 작업 시 사전신고 및 임시소방시설 설치 안내 등이다.
박중규 동부소방서장은 “냉동(냉장)창고시설은 우레탄 폼을 내부 단열재로 사용하기 때문에 화재 확산 속도가 빨라 큰 인명피해로 이어질 수 있다.”며 “관계인들은 소방안전관리와 근무환경에 더욱더 관심을 갖고 사전에 화재를 예방할 수 있도록 힘써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