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 사진=동작사랑상품권 홍보카드 뉴스동작구(구청장 박일하)는 설 명절을 맞아 1월 18일(수) 오전 11시부터 150억원 규모의 동작사랑상품을 발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동작사랑상품권은 7% 할인된 금액으로 1인당 최대 70만 원까지 구매할 수 있으며, 총 보유한도는 200만원이다.
상품권 구매처는 서울사랑상품권 구매·결제 전용 애플리케이션인 ▲서울페이플러스를 비롯해 ▲티머니페이 ▲신한쏠 ▲머니트리 ▲신한플레이 등 5곳이다.
계좌 등록 후 현금으로 구매하는 방법 외에 신용카드, 체크카드로도 구매 가능(신한카드만 해당)하고 충전은 1만 원 단위로 할 수 있다.
또, 연말정산 때 30% 소득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동작사랑상품권은 대형마트 및 백화점을 제외한 전통시장, 슈퍼마켓, 이·미용업소 등 관내 제로페이 가맹점 9,000여 곳에서 사용 가능하다.
사용하지 않은 상품권은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 구매취소 시 전액 환불되며 액면가의 60% 이상을 사용한 경우 할인금액을 제외한 잔액을 돌려받을 수 있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올해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동작사랑상품권 발행 규모를 총 600억원으로 확대했다.”라며“설 명절을 맞아 발행하는 동작사랑상품권이 소상공인과 소비자들에게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