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 떡국 판매 수익금‘이웃돕기 성금’기탁
일산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회장 김행자)는 1월 13일 일산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 50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아동여성지킴이회 회원들이 겨울철 직접 떡국을 판매하여 마련한 수익금으로, 관내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는 ...
▲ 사진=메가테크메가테크(대표이사 조성연)가 생산 기술의 혁신으로 제조 원가를 낮춘 친환경 은 나노 분말(Ag Nano Powder)을 개발 및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은 나노 분말은 전도성 도료 및 전자부품 등에서 폭넓게 사용되며 항균성(Antibacterial)이 뛰어나 의료용품, 아기용품, 주방용품, 세탁세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된다. 그러나 귀금속 특성상 은 자체의 단가가 높고, 제조 과정에서 매우 높은 전문성을 요구하기 때문에 가격이 높게 책정돼 왔다. 또 최근 은 가격 폭등으로 은 분말을 소비하는 업체들에 상당한 부담이 되는 상황이었다.
그러나 메가테크의 이번 AGNA 제품군은 새로운 생산 기술을 개발해 기존 은 나노 분말 생산 기술보다 20% 이상의 제조 원가를 절감할 수 있다. 또 제조 과정에서 인체에 무해한 분산제를 사용하기 때문에 친환경성도 확보했다.
메가테크는 자체 시험 결과 전도성 페이스트용(Conductive Paste)으로 사용될 다양한 바인더(Binder)에 대해 분산성 및 전기 전도성을 확인했으며, 항균성도 검증했다.
메가테크는 1μm, 100nm, 80nm, 50nm 등 수 마이크로미터(μm)부터 수 나노미터(nm)까지 다양한 입도의 구형 분말과 함께 Flake형, Spike형 등 특수한 형상의 입자 제조가 가능해 고객사 요구 조건에 맞는 맞춤형 은 분말(Silver Powder) 생산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