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서울, 대전, 대구, 부산, 창원 5개 도시에 홍보
‘대한민국 한바퀴’ 투어 영상 2023정원박람회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
(재)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조직위원회(이사장 노관규, 순천시장)는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개막 50여 일을 앞두고 전방위적 홍보를 위해 지난 6일부터 10일까지 ‘대한민국 한바퀴’투어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는 2023정원박람회 공식 캐릭터인 ‘루미오와 뚱리엣’이 서울, 대전, 대구, 부산, 창원 5개 도시 주요 랜드마크에서 각지의 시민들과 만나 순천, 순천만국가정원, 2023정원박람회에서 가장 기대되는 정원 콘텐츠 등에 대한 인터뷰를 나누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인터뷰에 응한 시민들은 “국가정원에 가본 적 있다. 이번 박람회는 이전에 본 적 없는 ‘상시 야간경관’, ‘아스팔트 도로를 정원으로 바꿔낸, 그린아일랜드’ 등이 있어 특히 기대된다”며 박람회 성공을 위한 응원의 메시지도 전달했다.
현재‘대한민국 한바퀴’ 투어 시민 인터뷰 영상은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돼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조직위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순천’과‘2023정원박람회’에 대한 인지도가 낮았던 20~30대들에게 박람회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게 되는 계기가 됐을 것”이라며 “남녀노소, 전 세대를 아우르는 최상의 웰니스 관광 명소인 2023정원박람회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는‘정원에 삽니다’를 주제로 순천만국가정원과 순천만습지를 포함해 도심까지 박람회장을 확대해 오는 4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7개월간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