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기자상’ 뉴스21통신 최병호 기자 수상!!
[뉴스21일간=김태인 ] 2025년 한해를 마감하면서 현장과 우리 주변의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취재에 힘써온 기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송년회 행사에서 뉴스21통신 울산 취재본부 사회2부 최병호 기자가 ‘2025년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하였다. 최병호 기자는 수상 소감에서 ‘자신의 기사를 통해 세상이 좀 더 밝고 따뜻해지...
▲ 사진=대구광역시정남구 대구소방안전본부장이 24일(금) 반월당 네거리 메트로센터 등 지하상가 2곳을 찾아 화재예방 지도에 나섰다.
이번 화재예방 지도는 재난 발생 시 피해 우려가 높은 지하상가 관계자의 경각심을 높이고 재난 대응력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정 본부장은 관계자들과 함께 주요 시설물을 둘러보며 ▲소방시설 유지관리 상태 확인 ▲화재 위험요인 사전 제거 ▲안전 문화 정착을 위한 협조 방안 논의 ▲기타 소방안전에 필요한 사항 지도·점검 등을 진행했다.
대구소방은 건축, 전기, 가스 등 합동 점검반을 꾸려 오는 3월 17일(금)까지 지역 지하상가 8개소에 대한 점검을 실시하고, 불량사항은 신속하게 보완할 계획이다.
정남구 대구소방안전본부장은 “지하상가는 유동인구가 많아 화재 발생 시 대형 인명피해로 이어질 우려가 높다”면서 “관계인들이 관심을 갖고 평소에 대비하여 긴급 상황이 발생하면 초동대처에 철저를 기해달라”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