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주거취약계층 집수리 및 청소로 더 따뜻한 이웃사랑 펼쳐
순천시 도사동주민자치회는 지난 24일 주민세환원사업의 일환인 ‘두꺼비 재능기부 문화확산사업’으로 생활 형편이 어려운 주거취약계층 5가구를 선정해 집수리와 청소 봉사활동을 펼쳤다.
도사동주민자치회 위원으로 구성된 ‘두꺼비 재능기부단’은 2018년 출범 이후 매년 청소, 지붕개량, 도배·장판·조명 교체 등 주거환경개선 사업을 통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과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또한, 이번 봉사활동에서도 거동이 불편하고 연로한 독거노인 주택에 도배·장판, 지붕개량, 집 안팎 정리 등을 통해 깨끗하고 아늑한 행복하우스를 선물했다.
김선중 도사동주민자치회장은 “열악한 주거환경에 놓인 이웃에게 따뜻하고 쾌적한 보금자리를 마련해 줄 수 있어 뜻깊다”라며 “중요한 건 꺾이지 않는 마음이라고 하듯, 앞으로도 소외계층의 생활 불편 해소를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밝혔다.
순천시 도사동 관계자는 “경기가 불황인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봉사활동에 참여해 주신 도사동주민자치회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