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사진=광주광역시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6일부터 10일까지 지역 전통시장 24곳을 대상으로 안전관리 실태를 위한 화재예방 특별 안전점검 및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지난 5일 인천 현대시장에서 발생한 화재로 인해 점포 55곳이 타는 등 재산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지역 전통시장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추진됐다.
화재예방 점검은 5개 소방서에서 화재안전조사반을 구성해 위험요소 및 자체점검 실시 여부, 피난시설·대피로 유지관리 실태 등을 살펴보고 위험요인을 사전에 없앤다.
화재예방 캠페인은 광주시·자치구·시장상인회가 합동으로 진행하며,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하고 안전의식을 강화하도록 추진한다.
안전점검 결과 단순·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시정 조치하고, 즉시 시정이 어려운 사항은 시설 관리주체에 보수·보강하도록 하는 등 위험요소가 해소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문영훈 행정부시장은 “이번 점검은 다수의 시민이 이용하고 있는 전통시장에서 인천과 유사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추진됐다”며 “시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