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 1기 활동 성과보고회 및 간담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월 20일 오전 11시 30분 지역의 한 식당에서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 1기 활동 성과보고회 및 활동가 간담회를 진행했다.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은 아이들이 익명으로 고민 사연을 보내면 따뜻한 위로와 조언이 담긴 손 편지 답장을 전달하고 나아가 맞춤형 도서를 추천하는...
▲ 의정부시 호원2동, 새 학기 맞이 초등학교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의정부시(시장 김동근) 호원2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고현숙)는 3월 3일(금) 오전 8시 호암초등학교 앞에서 새 학기 맞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했다.
학교 앞 차량 통행량 증가로 인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의정부경찰서, 학부모회, 지역주민, 학교 관계자 등 20여 명이 교통지도와 함께 홍보 전단을 배부했다.
또한 어린이보호구역 내 불법 주정차와 과속 방지 홍보활동을 펼치고 어린이들에게 보행 중 스마트폰 사용 자제를, 어린이를 태운 학부모에겐 규정 속도 이하의 서행과 신호 준수를 강조했다.
앞서 의정부시는 지난해 하반기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을 위해 의정부호동초등학교, 회룡초등학교 2개교 앞에서 초등학교 안전 캠페인을 했다.
고현숙 호원권역국장은 “안전하고 편안한 교통환경 조성으로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가 안전하게 성장하길 바란다”며, “스쿨존에서는 어린이가 먼저라는 문화가 정착되어야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