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 사진=좋은땅출판사좋은땅출판사가 ‘하나님의 독생자 예수께서 가르치신 원 복음 복구’를 펴냈다.
이 책은 오랜 기간 습관처럼 신앙생활을 해 온 기독교인들에게 ‘말씀이 왜 오셨을까?’라는 기초적인 질문을 던짐으로 모세 방식의 신앙에 깊이 잠들어 있는 신앙인들을 깨우는 작업을 시작한다. 예수님이 주신 ‘원 복음’이 무엇인지 알고 그 복음의 삶을 이루고자 하는 저자의 열망이 가득 녹아 있는 책으로 아버지 마음의 소원을 풀어드리고자 한다.
우리는 예수님이 가르치신 원 복음에 대해 얼마나 제대로 알고 있을까? 예수께서 오신 이유는 진리를 증거 하기 위해서이다. 그가 전하신 본래 진리와 그 의미를 얼마나 알고 있을까? 바울 중심이 아니라 예수님 중심의 말씀 이해를 가져야 한다. 하나님의 독생자이신 예수님의 가르침의 바탕 위에서 구약과 신약성경을 관통해야 함을 역설한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신앙 기간과 직분은 중요치 않다고 강조한다. 오히려 ‘하나님의 독생자 예수님의 근본의 가르침이 무엇인가?’에 대한 질문에 명확하게 답을 할 수 있는지가 중요하며, 대답하지 못한다면 예수님 그리고 하나님을 안다하나 모세처럼 그들을 바르게 알지 못하고 어두움에 있다고 말한다. 어두움에 속해 있느냐 아니냐는 예수님의 원 복음을 아는가의 여부에 달려있다고 한다.
책은 신앙인들이 놓친 하나님과 예수님의 본질적인 가르침이 무엇인가에 대해 심층적인 성경 이해를 바탕으로 정리했다. 이는 신앙인들에게 신앙의 점검 지표가 될 것이며, 원 복음을 바로 알고 하나님의 영광을 이루는 과정이 될 것이다.
책은 총 열다섯 가지 주제로 구성돼 있으며 △왜 말씀으로 오셔야 했는지 △예수께서 하나님의 독생자인 이유는 무엇인지 △모세와 예수님의 가르침 비교를 통한 진리 밝히기 △거듭남이 무엇이며, 왜 그리고 어떻게 우리는 거듭나야 하는지 등의 내용을 예수님의 가르침을 따라 ‘원 복음’을 다루고 있다. 이러한 주제들은 하나님이 전한 가르침에 대해 고민과 탐구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하나님의 독생자 예수께서 가르치신 원 복음 복구’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