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마성시장 ‘2026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공모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남목마성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6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중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2년간 국시비 포함 총 7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은 전통시장이 보유한 고유 자원과 지역의 역사, 문화, 관광자원을 연계해 쇼핑...
▲ 사진=남해군이동면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0일 마을별 경로당 회장 및 총무를 대상으로 경로당 보조금 집행 관련 교육을 실시했다.
관내 28개 경로당 회장 및 총무가 참석한 이날 교육은 경로당에 지원되는 보조금의 회계처리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보조금 운영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이번 교육을 통해 경로당 보조금 지원 현황, 보조금 집행기준, 보조금 정산, 보조금 정산 주요 지적사항 등을 설명하고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경로당 운영비, 냉․난방비의 목적 외 사용 등으로 보조금 반납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보조금 집행 시 유의사항과 정산방법 등과 관련하여 집중적인 교육을 실시했다.
강현숙 이동면장은 “마을 경로당 잘 운영해 주시는 회장님과 총무님들께 감사드린다. 오늘 교육이 보조금 정산과 경로당 운영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