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 30여 년 이어온 장애인복지시설 봉사활동
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뉴스21일간=임정훈]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가 30여 년간 지역 장애인복지시설을 대상으로 꾸준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선행도장부 나눔회는 약 30년 전부터 울주군 웅촌면에 위치한 빛둘레중증장애인복지시설을 정기적으로 찾아 연간 6회에 걸쳐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
▲ 양주시 무궁화농장, 관내 어린이집에 계란 700판 기부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지난 12일 무궁화농장(대표 송복근)에서 양주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조은자)에 계란 700판(환가액 350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양주관아지방문자센터에서 열린 이날 전달식에는 김지현 양주시 가족보육과장, 조은자 회장, 어린이집연합회 임원진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탁받은 계란을 당일 관내 어린이집에 배부했다.
송복근 대표는“우리 아이들이 건강한 먹거리로 충분한 영양을 섭취할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기울이며 나눔을 적극 실천할 것”이라고 전했다.
조은자 회장은“모두가 어려운 시기임에도 어린이집에 관심과 후원을 보내주신 송복근 대표님께 감사드린다”며 “기부해주신 계란은 영유아의 건강한 급식을 위해 소중하게 잘 쓰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김지현 과장은“앞으로도 학부모, 아동, 보육교직원이 만족하는 보육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양주시는 어린이집 보육환경 개선을 위해 시 자체사업으로 26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어린이집 영유아 우유 지원, ▲냉난방비 지원, ▲안전공제회비 지원, ▲가정·민간 조리원 인건비 추가 지원, ▲정부지원 어린이집 운영비 지원, ▲가정·민간 어린이집 개보수비 지원, ▲공립 기자재 구입비 지원, ▲공기청정기 추가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비농촌지역 보육교사 교통비 및 보육교사 장기근속수당을 지원하여 보육교직원 처우개선에도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