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생존 비밀 ‘ULK1’ 단백질 규명…치료 가능성 제시
국내 연구진이 췌장관선암(PDAC) 세포가 극한 환경에서도 살아남는 이유로 자가포식을 조절하는 단백질 ULK1을 규명했다. ULK1은 암세포가 스스로 일부를 분해해 에너지와 재료로 재활용하게 하는 핵심 조절자 역할을 한다. 마우스 모델에서 ULK1 기능을 차단하자 암세포 성장 속도가 감소하고, 면역억제 환경이 약화되며 항암 면역세포 활성은 ...
울산학성새벽시장유통협동조합, 울산중구종합사회복지관에 이웃돕기 라면 후원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학성새벽시장유통협동조합(이사장 홍정순)이 1월 30일 오전 11시 울산중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정숙)을 찾아 설맞이 이웃돕기 라면 100묶음을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이정숙 울산중구종합사회복지관장과 홍정순 울산학성새벽시장유통협동조합 이사장 등 6명이 참석했다. 해당 후원 물품은 울산중구종합사...



부천문화원(이하‘문화원’)에서는 제51회 성년의 날을 맞아 “성년잔치” 개최했다.
지난 5월 12일 부천대학교 야외무대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을 포함한 3개국(대한민국, 우즈베키스탄, 일본) 국·내외 성년대상자, 관람객 등이 참여한 가운데 축하공연, 재연행사, 호폐증정, 전통문화체험, 청년플리마켓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행사가 진행되었다.
전통방식을 통해 신체적, 정신적으로 성숙한 사회인으로서의 책임감을 일깨워주는 이번 행사는 3개국 내·외국인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문화원의 역할과 우리의 전통이 세계적인 콘텐츠로 확장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있다. 특히 대학교로 찾아가는 성년례를 개최하면서 더욱더 많은 학생들에게 전통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행사에 주최한 문화원(박춘수 부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전통의 방식을 통하여 예의 바른 사회 구성원으로 출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는 날이며 성인으로서의 책임의식과 자존감을 늘 기억하길 바란다”라고 행사의 막을 열었다.
부천대학교(원영진 교학부총장)은 축사에서 “성년잔치를 통하여 우리 선조들의 지혜와 성년으로서의 바른 몸가짐을 배울 수 잇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화원과 부천대학교의 협력으로 진행된 이번 “성년잔치”를 통해 전통을 계승발전 시킨다는 단순한 관점에서 더 나아가 부천지역에 거주하는 외국인, 청년을 대상으로 전통문화를 확산하고 더 나아가 참여기회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뜻깊은 행사였다.
또한 문화원에서 가정의 달 5월 성년례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전통방식으로 진행하는 전통혼례도 부천한옥체험마을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일반인들도 관람도 가능하다.
- 자세한 문의사항은 부천문화원 문화사업팀(032-651-3739)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