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울산광역시울산대곡박물관은 토요 어린이 체험학습(제115회) ‘알록달록 목걸이’를 오는 6월 3일(토) 오전 10시와 오후 2시 두 차례 운영한다고 밝혔다.
토요 어린이 체험학습은 초등학교 1~4학년을 대상으로 매월 첫째 주 토요일에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알록달록 목걸이’를 주제로 진·변한 사람들이 금과 은보다 귀하게 여겼던 구슬을 이용해 만든 목걸이를 관찰해 보고 직접 목걸이를 만들어보는 체험으로 진행된다.
교육 신청은 5월 25일(목) 오전 10시부터 6월 1일(목) 오후 5시까지 울산시 공공시설예약서비스 누리집(http://yes.ulsan.go.kr)을 통해 가능하며 회당 20명씩 선착순 40명을 모집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곡박물관 누리집(http://ulsan.go.kr/dgmuseum)을 참고하면 된다.
울산대곡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평소 어렵게 느끼던 박물관과 친숙해지고, 만들기를 통해 창의성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