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울산광역시울산소방본부는 5월 25일 오후 3시 전현직 소방공무원 22명이 국립대전현충원 소방공무원 묘지를 방문해 추모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추모식은 지난 3월 21일「국립묘지법」개정으로 소급 합동 안장식이 이날 국립대전현충원에서 개최됨에 따라 순직소방공무원과 순국선열의 위훈을 기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곳에는 지난 2021년 6월 29일 중구 성남동 상가건물 화재에서 순직한 고(故) 노명래 대원을 비롯해 고(故) 오세영 대원, 고(故) 박용복 대원, 고(故) 정희국 대원, 고(故) 박학철 대원 등 울산지역 소방관 5명이 안장돼 있다. 이들은 모두 화재, 구조 등 긴박한 현장에서 헌신해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자 노력하다 순직했다.
이재순 울산소방본부장은 “순직소방공무원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고 명예, 신뢰, 헌신의 소방 정신을 함양해 시민에 대한 헌신과 봉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