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 개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20일 군청 문수홀에서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위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는 군정 발전을 위한 정책제안과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기구다. 행정문화, 복지보건, 경제산업, 도시환경 등 4개 분과에 다양한 분...
장흥군은 21일 군민회관에서 ‘장흥군 외식경영아카데미’ 수료식과 시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외식경영아카데미는 지역 음식점의 경쟁력을 높이고 지역 외식산업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강사진은 요리전문가와 대학교수들로 꾸려졌다.
교육은 4월부터 6월까지 20개소 요식업 영업주들을 대상으로 총 10주 과정으로 진행됐다.
이번 과정에서는 음식점에서 활용 가능한 메뉴 17가지를 선정하여 실습까지 마쳤다.
참여업소별로 1:1 컨설팅을 진행하여 상차림 개선 및 내부 환경 개선, 고객 관리, 음식점 운영 노하우 등을 전수하기도 했다.
수료식에서는 참여 영업주들에게 수료증을 전달했다.
이어진 시식회에서는 소고기편채, 김국, 바지락칼국수 등 장흥 특산물을 활용한 요리와 업소별 대표 메뉴를 전시하고 맛보는 시간을 가졌다.
김성 장흥군수는 “외식경영아카데미를 통해 장흥군 음식산업의 수준이 한 단계 도약하길 기대한다”며,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음식을 개발하고 보완해 음식관광 경쟁력을 높여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