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장흥군은 22일부터 23일까지 충남 천안 일원에서 ‘2023년 (사)전국이통장연합회 장흥군지회 직무능력 향상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장흥군 이장연합회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워크숍에는 이장 및 군수, 의장, 의원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워크숍은 지역의 리더로서 주민을 위해 봉사하는 이장의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 및 어울림의 시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장흥군은 역량강화 워크숍, 한마음대회, 상해단체보험 가입 등 이장의 사기 진작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청정전남 으뜸마을 사업, 양성 공동참여마을 특색사업 등 지역 주민이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마을을 직접 가꾸기 위한 다양한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위성석 연합회장은 “마을과 고장에 대한 남다른 애향심을 바탕으로 사랑과 행복이 넘치는 희망찬 장흥군이 될 수 있도록 앞장서 일하겠다”고 말했다.
김성 장흥군수는 “마을이 살아야 지역이 산다. 다양한 사업을 통해 마을이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군정의 최일선에서 서서 지역 발전과 주민행복 증진을 위해 봉사하고 있는 이장님들께 항상 감사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