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농업기술센터, 2026년 농작업 안전관리관 양성과정 참여자 모집
보령시농업기술센터는 농작업 안전사고 예방과 지속 가능한 농업 안전관리체계 구축을 위해 ‘2026년 농작업 안전관리관 양성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양성과정은 농업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재해를 예방하고, 농작업 안전교육과 현장지도를 담당할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을 수료한 참여자...
▲ 의정부, 소음기 등 불법튜닝 이륜차 야간 합동단속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6월 20일 의정부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북부본부와 송양고등학교 인근 도로에서 불법 튜닝 이륜차에 대한 야간 합동단속을 실시했다.
이번 단속은 소음기 등 불법 구조변경 행위로 굉음이 유발되는 이륜차 소음민원이 자주 접수되는 지역을 선정해 진행됐다.
특히 비정상적인 소음방지장치가 설치된 이륜차를 집중적으로 단속, 시청 교통소음 담당직원이 규제 기준치 초과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직접 소음을 측정했다.
단속 결과 안전기준 위반 18건, 번호판 관리 소홀 8건, 전조등·소음기 등 불법튜닝 3건, 기타 통고처분 3건을 적발했다. 해당 적발건은 과태료, 원상복구 등 행정처분하고 사용 본거지가 관외인 경우 해당 지자체로 이송해 처분을 의뢰할 예정이다.
이재철 주차관리과장은 “7월부터 장마와 무더위로 배달음식 주문이 늘어 이륜차 배달 운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시민의 교통안전과 쾌적한 주거환경을 위해 하반기에도 관계기관과 유기적인 협조를 통한 지속적인 지도·단속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