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 연천군 전곡읍, 민ˑ관 합동 빗물받이 대청소 실시연천군 전곡읍(읍장 박수철)은 최근 민ˑ관 합동으로 침수 취약지역에 대한 빗물받이(배수로) 청소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빗물받이 청소는 공무원 5명, 자율방재단 10명, 봉사자 7명 등이 참여했으며, 빗물받이 막힘 유무를 점검하고 주변에 적치된 쓰레기를 수거했다.
이들은 한탄대교를 시작으로 청와 아파트, 음식점 밀집 지역인 전곡 시내, 밤골로 지하차도 및 KT, 보건의료원, 중고등학교 삼거리, 초등학교 도로변 및 파출소 인근 배수로 70개를 정비했다.
박희수 자율방재단장은 “지속적인 도로변 빗물받이 청소를 통해 다가올 장마로 인한 침수피해 예방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지속적으로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박수철 전곡읍장은 “올해 이상기후로 집중호우가 예상되는 만큼 도로변 배수시설을 철저히 정비해 상습 침수 배수시설을 개선해 수해로 인한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주민의 안전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