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 개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20일 군청 문수홀에서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위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는 군정 발전을 위한 정책제안과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기구다. 행정문화, 복지보건, 경제산업, 도시환경 등 4개 분과에 다양한 분...

8월 20일까지 전시, ‘詩 간 여행’ 전시 : 시, 성찰, 치유의 여정
(재)순천문화재단(이사장 노관규)은 창작예술촌 1호 정와(靜窩) 곽재구 창작의집 은하수갤러리에서 오는 8월 20일까지 청년 작가전과 은하수를 거쳐 간 작품들로 리바이벌 전시인‘詩(시) 간 여행’를 개최한다.
‘詩(시) 간 여행’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전시는 청년 작가들의 작품을 널리 알리고 지원해 젊은 예술가들의 창작 역량을 촉진하고, 시의 영역에서 아픔과 용서, 화해의 탐구를 통해 관람객들에게 감동과 위로를 전하고자 기획되었다.
전시에 참여한 청년작가 석태은과 이현영은 현재 순천대학교 문예창작학과 대학원에 재학 중이며 활발한 시 활동을 하고 있다. 또 다른 청년 작가 김수현은 순천대학교 국제한국어교육학과에서 공부를 하고 있으며 외국에 한국시를 알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은하수 갤러리를 운영하는 곽재구 시인은 “학교에서 재직하면서 아픔을 시로 승화시키려는 학생들의 노력을 목격했다. 시로 자신의 언어를 노래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닌 청년 작가들과 이번 전시를 기획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전시 개최 소감을 밝혔다.
전시 관람은 무료이며, 장소는 창작예술촌 1호 정와(靜窩) 곽재구 창작의집(순천시 옥천길 19)에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순천문화재단 누리집(www.cfsc.or.kr)을 확인하거나 자원운영팀 (061-746-2916)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