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 사진=대전광역시대전시는 대덕특구 50주년을 맞아 관내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연구개발특구기관장협의회, 대전시교육청과 함께 여름방학 캠프를 운영한다.
이번 캠프는 지역 특성상 상대적으로 대덕연구단지에 접할 기회가 적었던 원도심(동구·중구·대덕구) 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현직 과학자들과의 만남, 연구시설 견학, 팀별 문제해결, 공연 등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캠프 프로그램은 두 가지로, 8월 1일부터 3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진행되는 중학생 2~3학년 대상 ‘대전 과학캠프’, 8월 4일 당일 일정으로 진행되는 고등학생 대상 ‘산업 수학캠프’가 운영된다.
이석봉 대전시 경제과학부시장은 “대한민국 과학기술의 중심 대덕특구가 50주년을 맞아, 앞으로의 대덕특구 50년을 이끌어갈 학생들에게 과학수도 대전의 매력을 알릴 수 있는 뜻깊은 한 해가 되기를 바란다”며 “안전사고에 철저히 대비하여, 사고 없이 학생들의 과학적, 수학적 상상력과 잠재력을 키울 수 있는 유익하고 즐거운 경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