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송시장 new캐슬장터 박효식 대표 200만원 상당 쌀 기탁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대송시장 NEW캐슬장터 박효식 대표는 1월 28일 동구청을 방문해 대송동 저소득층을 지원해 달라며 200만 원 상당의 쌀 50포를 김종훈 동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쌀은 대송동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원될 예정으로, 박효식 대표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전통시장이 되기 위해 작은 정성이...
▲ 남양주시,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을 위해‘청년창업 미디어 교육’실시남양주시(주광덕 시장)는 지난 6월 13일부터 7월 8일까지 4주간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청년창업 미디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창업과 미디어를 접목한 실무교육으로, 초기 청년 창업자와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교육 과정은 청년들의 수요가 가장 많았던 △홍보콘텐츠 만들기, △사업장 브이로그 촬영 및 편집법, △라이브커머스 활용법 등 3개의 강좌로 구성됐는데, 이론뿐만 아니라 실제 촬영 장비 및 편집 프로그램을 활용한 실습 강의로 이루어져 신청 초기부터 많은 인기를 끌었다.
교육에 참가한 한 수강생은 “SNS 마케팅이 일반화된 요즘, 미디어를 통한 사업 홍보에 막연함을 느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실제로 영상을 제작하고 인터넷 플랫폼 사용법을 배울 수 있어 좋았다.”라며 “배운 내용을 실전에 활용하여 더욱 효과적인 사업 홍보를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시청 청년정책과 관계자는 “이번 교육으로 청년들이 미디어와 창업을 연계해 한결 수월하게 사업을 홍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라며 “이번 교육 결과를 하반기에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좀 더 많은 청년 창업가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는 상반기‘청년창업 미디어 교육’의 큰 호응에 힘입어 하반기에 한 차례 더 진행할 예정이며, △창업기초이론, △정부 창업지원 정책 및 자금 △창업 인허가와 규제 등 3가지 주제로 ‘청년창업 실무교육’도 추진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또는 담당 부서인 청년정책과(☏ 031-590-854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