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씨더맥스 이수, 논현동 빌딩 2019년 매입 후 시세 약 70억 원 상승
엠씨더맥스 보컬 이수는 2019년 서울 강남구 논현동 빌딩을 89억4000만 원에 매입했다.해당 건물은 지하 1층~지상 5층 규모, 2017년 준공된 신축급 건물로 지하철 강남구청역 접근성이 우수하다.현재 시세는 약 159억 원 수준으로 분석되며, 매입가 대비 약 70억 원 상승한 것으로 추산된다.건물 일부는 이수의 연예기획사 ‘325E&C’가 사용하며, 1층...
울산 한마음새마을금고 700만원 상당 쌀 기탁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한마음새마을금고(이사장 전숙자)는 1월 27일 오후 3시 30분 울산광역시 동구청을 찾아 ‘사랑의 좀도리 운동’으로 모은 700만원 상당의 백미(10kg) 176포대를 전달하며 지역 사회에 온기를 불어넣었다. 이날 전달식에는 전숙자 이사장을 비롯해 김종훈 동구청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나눔의 의미를 되새겼다. ...
▲ 사진=속초2023년 생생문화재 행사의 일환으로 ‘이야기 따라 속초문화재 풍류여행’이 오는 22일과 23일, 1박 2일 동안 도문동 돌담마을과 속초시립박물관에서 개최된다.
문화재청·강원특별자치도·속초시 후원으로 속초사자놀이보존회(회장 김성하)가 주관하는 ‘이야기 따라 속초문화재 풍류여행’은 돌담마을을 주 장소로 속초시 소재 문화재(속초도문농요, 속초사자놀이, 매곡 오윤환선생 생가) 및 마을 풍속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되며, 참가자는 지난 6월 사전 신청을 통해 25명을 공개모집 하였다.
행사 첫째 날은 다양한 문화재 관련 체험과 돌담마을 탐방, 사진으로 꾸미는 ≪매곡일기≫(매곡 오윤환 저), 도문봇물싸움 물놀이, 제철 식재료로 만든 도문밥상 체험과 함께 속초시립박물관 및 속초사자놀이를 포함한 무형문화재 공연 관람이 진행되며, 숙소는 돌담마을 한옥 민박과 속초시립박물관 내 실향민문화촌으로 마련된다.
둘째 날은 돌담마을에 얽힌 이야기를 들으며 걷는 산책을 시작으로, 농사의 과정과 도문동 전설을 인형극으로 구성한 도문농요 인형극 ‘상도문 사람들’ 관람이 있다. 특히, 인형극은 강원도무형문화재 속초도문농요 보존회원들이 직접 배우로 참여한다.
속초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문화재를 활용한 다양한 체험 행사를 준비하여 참가자들에게 재미와 추억을 선사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