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울산대곡박물관은 제116회 토요 어린이 체험학습을 오는 9월 2일(토) 오전 10시와 오후 2시 두 차례 운영한다고 밝혔다.
토요 어린이 체험학습은 초등학교 1~4학년을 대상으로 매월 첫째 주 토요일에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에는 ‘주렁주렁 허리띠’를 주제로 하삼정 고분에서 발견된 허리띠 장식과 신라왕의 허리띠 장식을 사진을 통해 비교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허리띠 장식에 담긴 의미를 담아 열수축 플라스틱(슈링클스)으로 벽장식(가랜드)을 만들어 보는 체험이 진행된다.
교육 신청은 8월 23일(수) 오전 9시부터 8월 30일(수) 오후 6시까지 울산광역시 공공시설예약서비스 누리집(http://yes.ulsan.go.kr)을 통해 가능하며 선착순 40명(회당 20명)을 모집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곡박물관 누리집(http://ulsan.go.kr/dgmuseum)을 참고하면 된다.
한편, 상설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 있는 ‘어린이 고고학 체험교실’은 9, 10월 동안 참가자들이 고고학자가 되어 문화재 발굴을 체험하여 보는 ‘문화재 발굴체험’으로 화․목․토요일 1일 1회(오전 10시 30분~ 낮 12시)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