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겨울방학 맞아 청소년 V스쿨 진행해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사)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순자)는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 V스쿨을 1/26(월)일부터 1/29(목)일까지 오후 2시부터 4일간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대강당에서 진행하였다. 이번 청소년 V스쿨은 △자원봉사 기초교육, 동물모양 쿠키 만들기 △심폐소생술 교육, 양말목 냄비받침대 및 휴지걸이 ...
▲ 사진=동두천시동두천시 소요동행정복지센터(동장 임기환)는 소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정훈)와 성경원 워라벨봉사단(단장 이진숙)에서 지난 8월 30일, 안흥교 부근 신천 일대에서 깨끗한 신천 만들기를 위한 환경 캠페인을 펼쳤다고 전했다.
이번 환경 캠페인은 소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3년 마을복지계획 환경분야의 일환으로 올해 두 번째 실시되었으며, 소요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관내 사회복지시설인 성경원 워라벨봉사단이 참여하여 EM과 황토로 만든 흙공 200여 개를 신천에 투척하였다.
이진숙 성경원 워라벨봉사단장은 “맑은 신천 만들기를 위한 꾸준한 활동으로 실제 신천의 악취가 덜해지고 수질도 맑아진 것 같다”라며 “앞으로도 신천 EM 흙공 던지기를 통해 깨끗하고 맑은 하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임기환 소요동장은 “깨끗한 소요동을 만들기 위해 바쁘신데도 불구하고 환경 캠페인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도 소요동은 지역주민과 함께 환경보호를 위해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