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 사진=광주광역시광주광역시농업기술센터는 추석을 앞두고 예초기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예초기 안전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
예초기 안전사고는 추석을 앞둔 9월에 집중 발생하며, 사고가 발생하면 크게 다치는 경우가 많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에 따라 광주농업기술센터는 11일부터 이틀간 교육관에서 예초기 안전사용 교육을 실시한다. 대상은 예초기를 보유하고 있는 시민이며, 총 100명(11일 50명, 12일 50명)을 교육한다. 교육 내용은 ▲안전 장비와 신체를 보호할 수 있는 옷 착용 ▲예초기 보호덮개 부착 ▲작업 전 주변 돌과 이물 등을 제거해 안전하게 사용하고 작업반경 15m 이내 접근 금지 등을 안내하고 관련 홍보자료를 배부한다.
또 예초기를 가지고 센터를 방문하면 교육이 끝난 후 무상 안전점검 서비스를 진행한다. 안전점검은 ▲예초날 상태 확인과 교체 ▲작업봉 결합 여부 ▲예초기 엔진 이상 여부와 연료누유 등을 살펴본다.
※ 문의 : 농업기술센터 농기계팀(062-613-5302~5303)
김시라 광주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벌초 때에는 반드시 안면 보호구, 무릎보호대, 작업화 등 보호장비를 착용해 안전사고를 예방해야 한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