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위탁 분뇨 60% 책임지는 퇴비공장, 관광단지에 밀려 ‘존폐 위기’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 삼동면 일대에 추진 중인 ‘울산 알프스 관광단지’ 조성 사업으로 인해, 구역 내 퇴비 제조 시설의 존폐 문제가 지역 축산업계에 가축분뇨 처리 대란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됐다. 16일 울주군의회에 따르면, 이상우 의원(사진)은 최근 울주군 집행부를 상대로 한 서면질문을 통해 관광단...

부천시 심곡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가 부천시민학습원 2층으로 이전하고 지난 12일 시민학습원 앞 부지에서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체험 프로그램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심곡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 이전을 홍보하고 참여형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 주민과 소통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약 230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홍보부스에서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가을철 해충 피해 최소화를 위한 해충기피제 홍보물품을 배부하고, 해충 기피 팔찌를 직접 제작하는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히 인근 원미초등학교 학생들도 홍보부스를 방문하는 등 다양한 연령층의 주민이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심곡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는 이번 이전을 통해 주민 접근성을 높이고, 다양한 주민들이 더욱 행복한 마을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역 특색 공공서비스를 발굴·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이일용 자치분권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심곡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를 다양한 연령층의 주민에게 알릴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수요 분석을 바탕으로 주민들이 실생활에서 쉽게 심곡동 행복마을관리소를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심곡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는 주민 생활 개선 및 공공서비스 확대를 위해 생활공구 대여, 취약계층 집수리 등 지역 특색에 맞는 다양한 공공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자체 블로그(blog.naver.com/simgok7912)를 통해 다양한 활동을 확인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심곡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032-625-7912)로 하면 된다.
사진설명 1. 부천시 심곡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가 부천시민학습원 2층으로 이전하고 시민학습원 앞 부지에서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체험 프로그램 행사를 진행했다
2. 모기기피팔찌 제작 체험부스에 참여하는 시민들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