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사진=영광군영광군(군수 강종만)은 지난 19일 제23회 영광불갑산상사화 축제장에서 식품접객업소 영업주와 행사장을 찾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 날 캠페인에는 스포츠산업과 위생팀과 (사)한국외식업중앙회영광군지부, 영광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공동으로 참여해 예방수칙이 담긴 현수막과 피켓을 들고 축제장 주변을 돌며 위생용품을 배부했다.
주요 내용은 △식중독 예방 캐릭터(지킬박스)차량을 이용한 식중독 예방 동영상 송출 △식중독 예방 3대요령(비누로 손씻기/음식 익혀먹기/끓여먹기) △음식점안전조리요령 등이다.
한편, 군청 위생팀은 축제기간 중 유동인구(관광객)가 많고, 외부에서 음식을 취급하는 등 위생취약업소의 식품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축제 기간 중 매일 오전, 오후 먹거리 부스를 지도‧점검하여 식품안전관리에 총력을 다 하고 있다.
영광군수는“안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함께하는 모든 분들이 식중독 예방에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