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 사진=연천군가족센터연천군가족센터(센터장 조금랑)는 4일 연천군양성평등기금사업 공모로 생애주기별 저출생극복프로그램 ‘플라워파티Ⅳ’를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사춘기로 인해 시작되는 신체적·심리적 변화를 이해하고 자녀의 자아 존중감 향상과 가족 관계 향상에 기여하고자 기획됐다. 프로그램은 부모 교육&문화체험, 가족행복레크레이션, 가족 교육, 자녀 성장 축하파티의 순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대상자는 “사춘기 자녀를 이해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아이와 함께하는 시간을 내기가 어려웠는데 좋은 기회에 행복한 추억을 남길 수 있었다”고 했다.
조금랑 센터장은 “연천군가족센터는 모두가 존중받는 양성평등 문화 확산과 저출생 인식개선에 앞장서며, 연천군의 모든 가족이 행복하고 건강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가족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