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울산소방본부(본부장 이재순)는 10월 16일부터 17일까지 울산119항공대에서 119항공대원과 남울주·서울주 구조대원이 가을철 산악사고대비 합동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산악사고가 많은 봄·가을철 구조대원의 항공구조 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으며, 훈련은 소방헬기에 탑승해 산악지형에서 레펠 훈련을 실시하는 것으로 진행된다.
실제 헬기에서 레펠 훈련을 실시한 대원은 “헬기의 하강풍의 영향이 생각보다 강해 구조대상자뿐만 아니라 대원들의 안전까지도 고려하여 안전하고 신속한 구조활동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한다.”라며 “소방헬기를 이용한 항공구조의 어려움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울산소방본부 119항공대는 “언제나 시민의 곁에서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최상의 항공구조·구급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라며 “등산 중 소방헬기를 본다면 강한 하강풍에 의한 안전사고 발생 가능성이 있어 즉시 자리를 이탈하여 안전한 장소에서 구조활동이 종료 될 때까지 기다려주시길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