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사진=문경시청문경시 보건소는 10월 10일 임산부의 날을 맞이하여 10월 4일부터 14일까지(11일간) ‘임산부 배려, 우리 모두 함께해요!’라는 주제로 임산부 배려 인식개선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10월 4일부터 시작된 캠페인은 ‘축하이벤트 프로그램’을 통해 임산부 배려 5행시, 엄마마음 작성 시 축하선물(튼살크림) 증정, SNS 및 전광판, 현수막 홍보를 통한 ‘릴레이 캠페인’으로 힘차게 시작됐다.
6일 이후, ‘엄마와 아기의 행복한 산책 프로그램’을 통해 워크온 사업과 연계하여 임산부 대상 1일 3,000걸음 이상 걸을 시 소정의 상품이 지급되었다.
이어, 10월 10일에는 ‘우리아기 오가닉 장난감 만들기 프로그램’으로 달걀삑삑이, 당근딸랑이를 만들고 수건 퍼포먼스를 통해 임산부의 날을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마지막 날인 14일은 영신숲 일원에서 시민 및 임산부 400여 명을 대상으로 <임산부 배려, 우리 모두 함께해요!>라는 현수막을 내걸어 가상 임산부 체험, 꽃화분 배부, 포토존 운영 등 홍보 캠페인을 실시하여 시민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며 11일간의 캠페인이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문경시 보건소(소장 박애주)는 “이번 캠페인이 임신·출산에 친화적인 환경과 임산부를 배려하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내년에는 더욱 다채로운 임산부의 날 행사를 선보일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