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 https://theminjoo.kr/더불어민주당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지명직 최고위원으로 박정현 전 대전시 대덕구청장을 임명했다.
신임 박 최고위원은 대전에서 초중고와 대학을 졸업한 충청 여성 정치인이다.
민주당은 “박 최고위원은 녹색연합 등 시민단체에서 환경운동을 펼쳤고, 민주당 전국여성위원회 부위원장을 역임하며 여성의 정치참여에 앞장섰다”며 인선 배경을 밝혔다.
박 최고위원은 지난달 말 이 대표 체포동의안이 가결되자 최고위원을 사퇴한 송갑석 전 최고위원의 후임으로, 오늘부터 임기를 시작한다.
이재명 대표는 또 김민석 전 정책위의장의 후임으론 3선의 이개호 의원을 임명했다.
이 의원은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을 역임한 당내 대표적인 정책통으로, 비명계로 분류된다.
민주당은 이 의원에 대해 “중앙부처와 지자체에서 두루 근무한 경험과 민주당 정책위 정조위원장을 두 번 지낸 경력으로 총선 정책 공약을 만들 적임자”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충청 출신의 박정현 최고위원과 호남 출신의 이개호 정책위 의장의 인선은 지역 안배와 당내 통합을 위한 이재명 대표의 의중이 반영된 인사”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