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비인면 행복비인후원회, 제19회 정기총회 개최
서천군 비인면 행복비인후원회는 지난 9일 제19회 정기총회를 열고 2025년도 후원금 사용내역 결산과 2026년도 예산 및 사업계획을 심의·의결했다.이날 총회에는 후원회 임원과 회원들이 참석해 지난해 후원금 집행내역을 점검하고, 2026년 추진할 복지사업과 예산안을 확정했다.특히 2026년에는 기존 취약계층 지원에서 확대해 신생아 출산 축...
▲ 사진=함안군함안군은 함안군청을 내방하는 민원인의 편의를 위해 휴대폰 보조 배터리를 무료로 대여하는 사업을 시행한다고 7일 밝혔다.
보조 배터리 무료 대여 서비스는 군민들이 군청 방문 중 휴대폰 배터리가 소모되어 긴급하게 연락을 취해야 하는 경우에 민원인들이 겪을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보조 배터리를 군청 종합민원과에 비치·대여해주는 서비스다.
군에서는 그동안 휴대폰 충전기를 군청 1층 종합민원과에 비치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으나, 청내를 이동하며 민원서비스를 이용하는 군민들을 위해서 새로운 방식의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
이용방법은 간단한 인적사항 기재 후 무료 이용이 가능하며, 사용이 완료되면 즉시 반납하면 된다.
정미경 종합민원과장은 "휴대폰 보조 배터리 무료 대여 서비스는 민원인에게 작지만 세심한 배려로서 한 발 더 가서는 민원행정을 실천하고자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을 위해 다양한 친절 시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민원서비스 강화를 위해 무료 법률 상담서비스 등 다양한 시책 사업을 발굴·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