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 사진=연천군연천군은 6일 본관 2층 상황실에서 김덕현 연천군수, 배우 전원주, 김보미 KBS탤런트극회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KBS탤런트극회와 문화․관광․축제 홍보 다양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KBS탤런트극회와의 협업을 통해 구석기축제, 율무축제 등 문화관광 축제를 다양하게 홍보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모색하는 과정에서 추진됐다.
양 기관은 ▲문화예술사업 교류 및 지역관광 축제 활성화 ▲KBS탤런트극회의 지역 내 공동체 참여 활동 지원 ▲공익적 가치 추구를 위한 사업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연천군 관계자는 “KBS탤런트극회와의 업무협약으로 지속가능한 상생발전을 위한 협력 사업을 발굴해 연천군 문화예술 발전 및 군정홍보를 다양화하는데 좋은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KBS탤런트극회는 KBS 공채탤런트 700여 명이 소속된 단체로 기업 및 단체와 협력해 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