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 사진=연천군연천군 왕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배분사업으로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양 일간 직접 깍두기를 담그고 이를 관내 취약계층에게 전달했다.
왕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을 비롯한 80여단 군부대원들은 3톤가량의 무를 세척하고, 9일에는 “사랑의 깍두기 김치 나눔” 행사에 협의체 위원 23명의 참여와 지역주민 다수가 일손을 보태어 맛있는 깍두기를 만들었고 이를 연천군 관내 취약계층 400가구에 전달했다.
왕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건성 위원장은 “올해로 4번째를 맞이하는 김치나눔행사 깍두기에는 연천군 관내에서 직접 재배한 무와 국내산 원료를 배합하여 만들었으며, 위원들의 정성 또한 가득 담겨있다”며 “이것으로 우리 지역뿐만이 아니라 연천군 관내 취약계층에게 지원하게 되어 협의체 위원들 모두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홍현달 왕징면장은 “사랑의 깍두기 김치나눔 행사를 위해 자원봉사 하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전한다”며 “앞으로 동절기에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