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전국 최초’ 고3 전세사기 예방교육…강의 듣고 ‘임장’까지 간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전국 최초’로 청소년을 위한 전세사기 예방 실전 교육을 운영한다. 곧 사회 초년생이 될 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전·월세 계약의 핵심을 교실에서 배우고, 실제 매물로 등록된 주택을 직접 찾아가 확인하는 ‘강의+임장(현장 답사)’ 결합형 프로그램이다. 구는 “전세사기 위험을 사전에 식별하고 차...
▲ 사진=여주시청여주시 세종대왕면 농민회(회장 양대석)는 지난 21일 면 행정복지센터(면장 장홍기)를 방문해 관내 저소득 주민을 위한 이웃돕기 백미 10kg 32포를 기탁했다.
세종대왕면 농민회는 지역 농업 발전을 위해 공헌하고 있으며 17년째 쌀 기탁을 통해 지속적인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세종대왕면 농민회 양대석 회장은 “농민들이 직접 농사를 지어 수확한 쌀을 관내 취약계층에게 전달하여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 희망을 드리고자 한다.”고 밝혔다.
장홍기 세종대왕면장은 “매년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회원분들에게 깊이 감사를 드리며, 지역 내 소외계층에게 소중하게 전달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기탁 받은 쌀(10kg) 32포는 관내 한부모 가정과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에게 전달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