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외대앞역 휘경로2길 ‘보행자 우선도로’로…“차보다 사람이 먼저”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외대앞역 역세권 생활도로인 휘경로2길 일대에 ‘보행자 우선도로’ 조성을 마쳤다고 밝혔다. 보행량이 많은 구간에서 차량과 보행자가 뒤섞이며 제기돼 온 안전 우려를 줄이고, 걷기 편한 동선을 확보해 ‘차보다 사람이 먼저’인 거리로 바꾸는 데 초점을 맞췄다는 설명이다.대상 구간은 휘경로 10부터 휘...
▲ 사진=여주시청흥천면 새마을부녀회(회장 김명화)에서는 다가오는 겨울철을 앞두고 관내 이웃들에게 사랑의 고추장 나눔행사를 가졌다.
지난 11월 21일(화) 오전부터 10여명의 봉사자들은 이웃들에게 전해질 고추장을 만드느라 쌀쌀한 날씨에도 구슬땀을 흘렸다. 오늘 만들어진 고추장은 각 마을 부녀회장이 어르신댁에 방문하여 전달되었고 그들의 건강과 안부를 확인했다.
김명화 부녀회장은 “이번 고추장 나누기 행사가 어려운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흥천을 만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참여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에 흥천면장(이상면)은 “매년 봉사를 해오신 부녀회원들께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흥천면 어르신들과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잘 보살펴 사랑과 희망이 넘치는 흥천면을 만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