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 사진=경상남도경남문화예술회관(관장 김태열)은 오는 27일과 내달 4일 2023년 하반기 문화예술교육 성과발표회를 개최한다.
먼저 내 인생의 노래, 꽃들의 합창 시즌 2의 2기 수강생 40여 명이 오는 27일 오후 7시 30분 대공연장에서 그동안 교육을 통해 배운 성과들을 선보인다.
이날 교육생들은 가족과 친구 등을 초대해 △꽃 피는 날 △인생 △사랑의 테마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 등 다양한 합창과 중창, 독창 등을 선사할 예정이다.
내 인생의 노래, 꽃들의 합창 시즌 2는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2023년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지원사업’으로, 지역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여 일상 속에서 예술 활동을 이어갈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이어 오늘, 삶 속의 노래 – 민요 성과발표회는 내달 4일 경남도립예술단 창작관 종합연습실에서 열린다.
이날에는 12명의 교육생이 △단가 만고강산 △사랑가 △둥당개타령 △성주풀이 △까투리 타령 △동백타령 등 판소리와 남도민요를 선보인다.
경남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올해 2개의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모든 수강생들이 바쁜 일정 속에서도 열정적으로 교육에 참여해 주셨다”라며, “이번 성과발표회는 지난 시간들을 되새겨 보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 생활 속 문화예술을 누릴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본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