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비인면 행복비인후원회, 제19회 정기총회 개최
서천군 비인면 행복비인후원회는 지난 9일 제19회 정기총회를 열고 2025년도 후원금 사용내역 결산과 2026년도 예산 및 사업계획을 심의·의결했다.이날 총회에는 후원회 임원과 회원들이 참석해 지난해 후원금 집행내역을 점검하고, 2026년 추진할 복지사업과 예산안을 확정했다.특히 2026년에는 기존 취약계층 지원에서 확대해 신생아 출산 축...
▲ 사진=경상남도 진주시지난 26일 판문동 남강습지원에서 (사)경남특전사환경관리협회 회원 50여 명이 모여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사)경남특전사환경관리협회 회원들은 판문동 습지원부터 천수교 구간의 남강 및 둔치 쓰레기 약 100kg을 수거했으며 환경오염예방 캠페인도 실시했다.
(사)경남특전사환경관리협회는 비영리 민간봉사단체로 남강 수중정화 및 환경감시활동을 비롯해 각종 행사 시 교통안전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긴급구조 및 수중 인명구조 활동도 병행한다.
올해 3회에 걸쳐 남강수중 내 쓰레기를 건져 올리는 등 환경정화 활동으로 깨끗한 남강 만들기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주재덕 (사)경남특전사환경관리협회장은 “남강의 수질 및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며 “깨끗한 진주를 가꾸는데 앞으로도 단체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