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속초시는 설 명절 축산물 유통 성수기에 축산물 유통 질서를 확보하여 투명하고 안전한 축산물이 유통될 수 있도록 축산물 제조·판매업체 위생점검을 추진한다.
시는 축산물위생담당 공무원과 강원특별자치도 축산물 명예감시원으로 이루어진 합동점검반을 구성하여 1월 22일부터 1월 26일까지 관내 축산물 판매업체에 대하여 가공·유통·판매 등 축산물의 전반적인 취급 과정을 지도·점검한다.
선물용 포장육·식육가공품 등 설 명절 대비 구입이 많은 축산물판매업 위주로 점검하고 냉동·냉장 식육 구분 및 판매 기준 준수 여부, 소비기한 확인 등 축산물 위생 분야를 중점 점검한다. 위반업체는 행정처분 및 추후 재점검을 통해 재발을 방지할 계획이다.
속초시 관계자는“설 명절 축산물 유통 성수기에 축산물 위생·안전관리를 강화하여 속초시민이 정직하고 안전한 축산물을 소비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