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독사 위험군 추가발굴 및 서비스 제공
서귀포시는 지난해 12월 읍면동(맞춤형복지팀) 주관으로 '중장년 1인가구 1,340명에 대한 고독사 예방 실태조사' 결과 위험군 229가구가 추가 발굴됐다. 조사는 보건복지부의 '사회적 고립가구 조사표*'를 활용, 방문 상담 방식으로 진행했으며, 점수 기준에 따라 고위험군 8가구, 중위험군 69가구, 저위험군 152가구 등 총 229가구를 위험군으로...
▲ 사진=여주가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6일 취약계층 이웃들이 풍요로운 설 명절을 맞이할 수 있도록 '설 정(情) 나눔 꾸러미' 사업을 추진했다.
가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저소득 80가구에게 각종 먹거리 및 생활필수품 11여 가지를 담은 '나눔꾸러미' 선물세트를 만들어 부녀회장으로 구성된 행복드림단과 협의체 위원들이 각 마을 대상자에게 배부하며 안부를 확인하였다.
김동식 민간위원장은 “나눔꾸러미 선물세트로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정과 사랑을 함께 느끼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기 바라고,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에게 다양한 복지사업으로 다가가겠다.”고 전했다.
이복환 가남읍장은 “적극적인 민-관 협업으로 저소득 위기가구들이 동절기 겨울을 잘 보낼 수 있게 되었고,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에게 더욱더 지원하고 복지사각지대가 없는 가남읍을 만들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