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사진=장흥군청김성 장흥군수는 15일 노인복지관 증축공사 준공에 따라 경로식당 운영이 재개된 장흥군 노인복지관을 찾아 그간의 기다림에 감사를 담아 어르신들에게 인사와 함께 온기 넘치는 점심 배식 봉사 활동을 펼쳤다.
장흥군노인복지관 경로식당은 점심 시간에 혼자 식사할 곳이 마땅치 않은 지역 어르신들에게 점심 제공해 왔기에 노인복지관 증축 공사로 임시 휴관된 지난 7개월 동안 어르신들은 경로식당이 다시 운영되기만을 손꼽아 기다려 왔었다.
식사를 하러 오신 어르신들은 오랜만에 서로 악수와 인사로 반가움을 나누며 “노인복지관에 와 보니 환하고 깨끗하게 새 단장되어 기분이 좋았는데 배식을 하는 김 군수 부부의 인사를 받으니 반가움이 더 크다”며 감사 인사와 소회를 밝혔다.
김성 장흥군수는 “오랜 기간 기다려 주신 노인복지관 증축 공사가 안전하게 마무리되어 기쁘다. 더 쾌적한 공간으로 단장한 노인복지관이 지역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년을 위한 안락한 보금자리로서 구심점 역할을 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장흥군 노인복지관은 경로식당 운영 재개를 시작으로 3월부터 프로그램 운영 등 전면 정상 운영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