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원예농협, 범서읍 굴화·장검 경로당 12개소 백미 기탁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원예농협(조합장 김창균)이 29일 범서읍 굴화·장검지역 경로당 12개소에 백미 각 40㎏씩 총 480㎏을 기탁했다.이번에 전달된 백미는 굴화·장검지역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급식 및 공동생활 지원에 활용될 예정이다.김창균 울산원예농협 조합장은 “지역 어르신들께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

(재)순천문화재단(이사장 노관규)은 오는 28일부터 3월 8일까지‘2024 항꾼에 즐기는 아고라 순천(이하 아고라 순천)’문화예술 공연팀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아고라 순천’은 지역 문화예술인들이 폭넓게 참여해 지속적인 활동을 할 수 있는 연간 공연 운영 시스템으로, 시민들이 생활 속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고 있는 지역대표 공연예술제이다.
이번 모집대상은 사업 공고일 기준 순천시 거주 예술가 또는 예술단체(순천시민 60%이상 구성 필수)는 신청이 가능하다. 예술활동이 주업인 예술인 및 공연 역량을 갖춘 지역예술인을 대상으로 ▲전문예술 45팀 ▲생활예술 35팀 ▲아고라 실버 10팀, 총 90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3월 오디션을 통해 최종 선발된 공연팀은 4월부터 11월까지 순천시 곳곳에서 시민들과 예술인들이 참여하고 함께할 수 있는 기획 및 테마공연을 선보인다.
이번 공모에 참여를 원하는 예술가나 예술단체는 순천문화재단 누리집에서 지원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해 순천문화재단으로 방문하거나 이메일(co3606@cfsc.or.kr)로 3월 8일 18시까지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순천문화재단 누리집(www.cfsc.or.kr) 공고문을 통해 확인가능하며 예술진흥팀(☎ 061-746-2913)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올해 아고라 순천은 시 전역을 활용한 기획 및 테마공연을 추진한다. 문화예술 사각지대의 문화향유 기회 제공을 위한 ‘찾아가는 아고라 순천’ 공연 진행 등을 통해 시민 체감형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