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 떡국 판매 수익금‘이웃돕기 성금’기탁
일산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회장 김행자)는 1월 13일 일산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 50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아동여성지킴이회 회원들이 겨울철 직접 떡국을 판매하여 마련한 수익금으로, 관내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는 ...
▲ 사진=인천광역시인천광역시 문화예술회관은 국내 통신기업 3사와 협업을 통해 시민들이 더 나은 서비스를 체감할 수 있도록 ‘이동통신 설비 개선 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예술회관은 공연장, 전시실, 회의장, 연습실 등 건물 내부 구조가 복잡하고, 각종 무대 시설로 통화 제한 요소가 많아 통신 음영지역이 상존했다.
또한 5세대(5G) 이동통신 접속 가능 비율이 평균 10% 수준으로 다른 다중이용시설에 비해 현저히 떨어져, 공연 및 전시 관람을 위해 방문한 시민뿐 아니라 문화예술 관계자들도 그동안 큰 불편을 겪어왔다.
예술회관은 통신 3사의 공동 구축 주관사로 SK텔레콤을 선정, 공사 설계단계부터 시공까지(‘23.1월~‘24.2월)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긴밀한 협의로 통신 음영지역과 난청을 해소하고 무선통신 용량을 높이는 ‘5G 인빌딩 설비’를 구축했다.
이를 위해 건물 내부에 중계 장비 26대, 케이블 약 7,000m, 안테나 88대 등 대용량 시설을 새롭게 설치하여 음성통화 및 5G/LTE 데이터 끊김 문제를 해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