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사진=장흥군장흥군은 지난 2일 보건소에서 제20기 푸른장흥 건강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총 31명의 수료생이 배출되었으며 교육과정 동영상 상영, 인증서 및 공로패 수여,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제20기 푸른장흥 건강대학은 지난 3.5.(화) ~ 4.2.(화)까지 8회 과정으로 운영되었다.
만성질환관리, 치매예방, 웃음치료, 아로마스틱 마사지, 건강증진 프로그램 등 다양한 건강 주제강의를 바탕으로 스스로의 건강관리 능력 향상은 물론, 지역사회 건강리더로서 활발히 활동할 수 있는 과정을 충족했다.
올해는 예년보다 한층 젊은 40~50대 교육생들의 참여도가 높아 건강대학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수료생들은 졸업 후 건강대학에서 배운 지식을 바탕으로 마을 경로당 운동지도 및 건강동아리 활동을 통해 건강한 생활 습관을 확산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할 전망이다.
수료생 대표는 “건강대학을 통해 건강한 삶을 위한 다양한 지식과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었다며 이번 수료식을 통해 건강한 삶을 위한 첫걸음을 내딛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